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고객센터

구민대학 강좌 02-2204-7556

도서관 강좌 02-2204-6423

소월아트홀 대관 02-2204-6404

성수아트홀 대관 02-2204-7563

운영시간
평일 09~18시

공연

조 판스워스 & 허지희 첫 내한공연

장 르
공연
장 소
성수아트홀
일 자
2024-08-11 ~ 2024-08-11
연 령
만 7세이상
주 최
재즈브릿지컴퍼니
문 의
010-2503-6160

조 판스워스 & 허지희 첫 내한공연_소개

 

 

[공연소개]

현재 뉴욕 재즈씬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며 최고의 사이드맨이자 드러머로 칭송받는 드러머 조 판스워스와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중인 피아니스트 허지희, 그리고 국내 재즈씬에서 전통 재즈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베이시스트 박진교가 함께 만나 한국 관객을 위한 특별한 트리오를 구성했다.

 

뉴욕의 루디 반 겔더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정규 2집 를 최근에 발매한 피아니스트 허지희는 뉴욕 최고의 스트레이트 어헤드 계열의 연주자들과 함께 스윙감 넘치는 정통 미국 재즈 사운드를 담아 내었고, 그녀의 이번 음반 녹음은 물론 다양한 공연에서 꾸준히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조 판스워스와 그의 첫 내한공연을 펼친다.

 

유려하고 매끄러운 흐름의 피아노 멜로디와 정교하고 이지적인 베이스 라인, 그리고 제대로 스윙하는 동시에 안정적이고 세련된 드러밍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이번 피아노 트리오 공연은 Smoke, Zinc Bar 같은 뉴욕의 정통 재즈 클럽에서 들을 수 있는 보다 흥겹고 즐거운 재즈를 국내에서 만끽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아티스트 소개]

l  조 판스워스 Joe Farnsworth (drums)

 

판스워스의 드러머로서의 역량은 거의 완벽에 가깝다. 그리고 이런 재능이 있는 경우엔 자신의 능력이 어느 한 분야의 표현으로 밀려나지 않는다”  베니 골슨

1968년생인 조 판스원스는, 현재 재즈계에서 가장 존경을 받고 있는 드러머중에 한명으로, 맥코이 타이너, 해롤드 메이번, 배리 해리스, 시더 월튼, 다이애나 크롤, 조지 콜맨, 베니 그린, 호레이스 실버, 브레드 멜다우 등과 연주한 재즈계의 역사와 함께하는 드러머이다. 뉴욕에서 Village Vanguard, Smalls, Smoke, Dizzy’s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100개가 넘는 음반에 참여하며 사이드 맨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재즈 팬들에게는 에멧 코언의 라이브 공연 단골 게스트로 보다 친숙한 인상을 남겼으며, 명실공히 뉴욕을 대표하는 드러머 중에서 전통 재즈의 스타일을 계승하는 연주자로 그의 이름으로 전세계적으로 투어 활동과 페스티벌 초청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l  허지희 Jihee Heo (piano)

허지희는 라이징 스타이며 위대한 밴드 리더이다”조 판스워스

피아니스트 허지희는 탄탄한 서정성과 화려한 하모니를 기반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레가토 터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녀의 작품은 섬세하고 세밀한 형체들로 채워져있다” 다운비트

허지희는 현재 뉴욕 현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떠오르는 신예 중 한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인 여성 피아니스트로, 드러머 조 판스워스, 빈센트 헤링, 로니 플락시코 등의 거장들과 함께 앨범 작업 및 공연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다. 미국의 유명 재즈 전문 잡지 Downbeat, All About Jazz 등에서 그녀의 음반을 좋은 평점으로 평가하였으며, 프랑스와 미국의 여러 재즈 라디오 스테이션 인터뷰 및 다양한 매체와 평론가들도 그녀의 음악을 다루었다. 현재 뉴욕 현지를 중심으로 Smalls, Mezzrow, Zinc Bar, The Django 등에서 활발히 활동중이며, 드러머 조 판스워스, 베이시스트 알렉산더 클래피, 색소포니스트 빈센트 헤링과 녹음한 2집 트리오 앨범 가 2024년 6월21일 발매되었다.

 

l  박진교 Jinkyo Park (bass)

박진교는 현재 재즈신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이시스트중 한명으로 재즈계의 전설 Ron Carter 사사하였고 버클리음대와 뉴욕대에서 재즈를 공부하였다. 그의 정교하고 이지적이며 전통에 기반을 세련된 베이스 연주는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 중에서도 특히 보컬리스트의 넓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허소영, 마리아킴, 김주환 다양한 연주자들의 공연과 녹음에 참여하였다.

 

그는 세계적인 연주자 Brian Lynch, Peter Bernstein, Russel Malone, Lewis Nash, Don Friedman, Billy Drummond, Jeb Patton, Damon Brown등과 협연하였으며 뉴욕대 겸임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한양대학교 대학원 재즈연주학과의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일정: 2024년 8월 11일(일) 오후 4:30 (약 90분)

장소: 성수아트홀

가격: 55,000원 (R석), 44,000원 (S석)

예매: 인터파크, 네이버예약

문의: 0507-1370-6160


- 인터파크 예매 링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4009368
- 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948090